본문 바로가기
헤이미의 여행

[전주 맛집] 전주 한식전문점 매당 / 주차가능

by 헤이미 2021. 5. 14.

<전주 한식전문점 매당 방문 후기>

처음에는 로컬맛집이라고 해서
자유식당을 찾아갔어요.

주차를 풍남문상인회에 하면
1시간 무료라는 정보를 듣고
네비를 찾아 돌고돌고 계속 돌았는데
네비가 알려주는 곳이 아니더라고요.

 

결국 자유식당 건너편에 있는 남문주차장에 주차했어요.
(※참고: 여기는 자유식당이 지원해주는 곳은 아니에요.)

그렇게 찾은 자유식당!
저희가 간 시간이 오후 5시 반쯤이었고
안에 불이 켜져있는데
문이 잠겨있는거에요!! ㅠㅠ

전화도 열심히 걸어보고 어슬렁 거려봤는데
안 오셔서..... 포기하고 돌아나왔어요. ㅠㅠ

가서 보니 풍남문상인회 주차장이 아니라
풍남문상인회고객센터라고 쳐야
네비에 이쪽으로 안내하더라고요.

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저희 같이 뱅뱅 돌지마시고
풍남문상인회고객센터를 검색하세요!



<그렇게 가게 된 두 번째 식당>

빠르게 밥 먹을 곳을 찾습니다.
제 조건은 단 두가지에요.

밥이 맛있는 곳!
주차가 가능한 곳!

바로 여기! 매당! 당첨!

한옥마을 안쪽에 있다고 보셔야 될 거 같아요.
마을 투어하시고 걸어서 찾아오셔도 되고
저희처럼 차 끌고 오셔도 될 거리에요.

마당 앞에 세 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,
골목이라 담벼락에 붙여서 몇 대 더 델 수 있어요.

떡갈비정식을 시켰어요!
매당정식은 양이 너무 많을 거 같아서요.

음식 나오는 동안 내부를 둘러봤어요.
큰 규모의 식당은 아니에요.
테이블은 좌식 테이블이고 마당이 있어요.
단체석이 운치있고 좋더라고요.

저희는 창문가에 앉았어요.
이 곳이 제일 명당이었거든요.ㅎㅎ


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!!
꺅!♡


세어보니 반찬은 14가지고요... 플러스(+)
백두부, 된장찌개, 떡갈비, 파전이 있어요!

맛은 어땠냐고요!?
다 너무너무 맛있었어요!! ㅠㅠ ♡♡♡

간이 다 적당하고 조리가 깔끔했어요!
반찬들이 맛있어서 메인이었던 떡갈비가
오히려 묻히는 느낌이었어요.ㅎㅎ



된장국도 얼마나 맛있던지요.
다슬기가 들어있어요!!


너무 배고파서였을까요? 너무 맛있어서였을까요?
게눈 감추듯 또 뚝딱 해치웠습니다~

미션 클리어!


소감 한 줄

전라도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지만
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까봐 맘을 다스렸는데
음식을 입에 딱 넣는 순간,
이럴줄 알았어! 소리가 나오더라고요.
완전 꿀맛이었어요.♡

주차도 편리했고 음식도 맛있었고
옆 테이블은 반주도 하시더라고요.
반주하기에도 좋은 메뉴였어요.

서비스 면에서는 큰 기대를 안 가지시는 게 좋아요.
식사가 나오고 '맛있게 드세요'라는 말도 없으셔서
음식이 계속 나오는 줄 알고 기다렸어요.ㅋㅋ

계산하러 나갈 때도 한참 안오셔서 몇 번 불렀는데
퉁명스럽게 잠깐 기다리세요 하고
한참 있다가 오시더라고요.

연세가 많으셔서 그러겠거니,
기분 나빠 죽을만큼 아니니까.. 했습니다.ㅎㅎ

굳이 서비스 점수를 따지자면 그렇다는 거에요.
맛있게 잘 먹고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.♡

여러분도 한 끼 식사 성공하시고,
행복한 하루 보내세요~*^-^*



https://place.map.kakao.com/m/20225295?service=search_m

 

매당

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20-4 (풍남동1가 52-1)

place.map.kakao.com

 

댓글